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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
객체(object)를 만드는 기능
public class Animal() {
Aniaml cat = new Animal();
}
new 는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이다.
클래스를 과자와 과자틀에 비유하여 표현하자면 다음과 같다.
- 과자틀 → 클래스 (Class)
- 과자틀에 의해서 만들어진 과자들 → 객체 (Object)
- 객체변수
public class Animal {
String name;
}
Animal 클래스에 name 이라는 String 변수를 추가했다. 이렇게 클래스에 선언된 변수를 객체 변수 라고 부른다. 또는 인스턴스 변수, 멤버 변수, 속성이라고도 말한다.
- 클래스에 의해 생성되는 것은 객체, 그리고 그 클래스에 선언된 변수는 객체 변수
객체변수는 도트연산자(.)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다.
cat.name // 객체: cat, 객체변수: name
메소드
클래스 내에 구현된 함수
public class Animal {
String name;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nimal cat = new Animal();
cat.setName("boby"); // 메소드 호출
System.out.println(cat.name);
}
}
Animal클래스에 추가된 setName메소드는 다음과 같은 형태의 메소드이다.
- 입력: String name
- 출력: void (리턴값 없음)
객체 변수에 접근하기 위해서 객체.변수 와 같이 도트연산자(.)로 접근할 수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객체가 메소드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객체.메소드 로 호출할 수 있다.
cat.setName("boby")
여기서 setName메소드의 입력으로 문자열을 전달해야 한다. 왜냐하면 setName메소드는 입력항목으로 String을 지정했기 때문이다.
setName 메소드 내부에 사용된 this는 Animal 클래스에 의해서 생성된 객체를 지칭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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